본문 바로가기
여행

[통일전망대 6.25전쟁체험전시관]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by 찬&민 2022. 12. 11.
728x90
728x90

남침이니 북침이니 아직까지 고리타분한 주체성 없는 이야기 듣기도 싫고 하기도 싫네요

현실은 6.25 전쟁으로 인해 너무도 많은 이산가족이 아직까지 상봉도 못하고 있다는 게 우리들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를 통해 북한 땅을 살펴본 우리들은 약간의 배고픔을 달래면 주차장으로 내려오니 저 멀리 한 귀퉁이에 6.25 전쟁 체험관을 발견하였다. 지금 당장 가서 관람을 하자고 하니 우리 아이들은 배가 고파 뭐라도 먹고 가자고 한다. 그래요 금강산도 식후경입니다. 일단 기차로 된 식당에서 밥을 먹고 통일전망대 6.25 전쟁체험관 관람을 시작하였다.

 

6.25 전쟁 당시 사용했든 탱크가 6.25 전쟁체험전시관을 지키고 있는 듯

우리는 우람한 탱크를 보고 잠시나마 전쟁의 참상을 엿볼 수 있었다.

 

자 이제 6.25전쟁체험전시관 관람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울들 눈앞에 보이는 것은 전쟁이 있기 전 당시와 함께 전쟁으로 인한 참혹한 광경을 볼 수 있었다.

전쟁이 얼마나 사람들을 힘들게 하고 아프게 하는지 아이들에게 눈빛으로 전했다.

 

6.25전쟁에 대한 동영상 자료실도 있다.

짧은 시간이나마 참혹한 당시 전쟁 현황을 동영상으로 관람을 하였다. 

우리들 중 왜 전쟁을 해하는지 묻는다. 어른들은 답을 할 수가 없었다. 

 

전쟁 당시 강원도 고성 지역에서 야간 공방전을 좀 더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전쟁 체험실이 보인다.

디오라마와 음향효과를 활용하여 더욱 현실감 있게 만들어진 전시실이다.  

 

6.25전쟁 당시 사용했든 군수 물자는 물론 화폐인 동전, 수통, 손거울, 단 등등

전쟁이 투입된 군인 아저씨들이 가지고 있었든 유품이 전시되어 있다.

아이들마저 이러한 유품을 보면서 휴~~~ 하고 한숨을 쉰다.

 

6.25전쟁 당시 유엔군 참전국실이 보인다.

얼마나 많은 국가가에서 얼마나 많은 장병들이 이 전쟁에서 사라지고 아픔을 간직하고 있을까?

물론 자유 수호라는 명분으로 그 아픔을 영광으로 치유하고 이 땅에 평화와 희망을 불어넣어주셨어 감사합니다.

 

6.25 전쟁 자료실

M-1 소총, 전선에 투입되는 의용군, 위생병 역할을 한 여성 의용군, AK58소총 등 많은 사진과 총들이 전시되어 있다.

제85수용소의 북한군 포로 사진, 강제로 징집된 인민군대 의용군들 사진, 군복, 철모 등 당시 사용했든 소총들까지

정말 무섭고 끔찍한 것들이 많이도 전시되어있다. 전쟁은 세상에서 정말 필요 없음을 인지하게 하여 준다

반응형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병영생활 전시관 ㅎㅎㅎ

아빠는 어느 병영생활을 했을까? 개인 침대가 있는 곳? 아니면 여러 명이 같이 취침을 하는 곳?

시간이 많이도 지난 간 것 같네요 병영생활환경 자체가 많이도 변했네요

 

끝으로 우리나라 국군 비전실

우리나라의 첨단 기술로 방위력 향상은 물론 직접 무기를 만들어 수출까지.....

놀라운 기술 혁명이고 우리 자주국방을 위한 밑거름 같아 보입니다.

 

[통일전망대] 강원도 가볼만한 곳 / 7번 국도 여행 "고성 통일전망타워"

예전에 7번 국도를 따라 우리들은 아주 짧은 여행을 했든 적이 있었다. 그 여운이 아직 남아서 일까? 아이들은 자꾸 어딜 가자고 한다. 그래서 어디를 구경하고 싶은지 알아보아라 했더니 아이들

chuljoo.tistory.com

 

 

[유엔평화기념관] 아이와 함께 역사 교육 전쟁 & 평화

우리는 부산 남구 대연동을 목적으로 동네 한 바퀴를 하고 있는 중 유엔 평화기념관이 있다는 사실을 발길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유엔 평화기념관은 유엔공원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있더라고요

chuljoo.tistory.com

 

 

 

유엔기념공원 평화체험(공연과 전시회 관람은 물론 나들이 소풍까지 덤이 많은 공원)

오늘은 관람은 물론 요즘 같은 날씨에 가족 나들이를 같이 즐길 수 있는 덤이 많은 공원 "재한유엔기념공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들은 정문을 이용하기보다는 주변의 평

chuljoo.tistory.com

 

힘이 없어 우리가 우리를 지키지 못할 때 얼마나 힘든 결과를 낳게 되는지 우리들은 오늘도 과거에서 보게 되었답니다.

힘이란 것을 좀 더 유익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을 위해 사용되었음 합니다.

이렇게 우리들은 과거의 역사를 통해 평화와 자유가 얼마나 중요하고 값진 것인지 알게 되었고 오늘 우리가 이렇게 행복과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에 대하여 순국열사 및 국군장병께 감사의 인사말을 전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