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유엔평화기념관] 아이와 함께 역사 교육 전쟁 & 평화

by 찬&민 2021. 11. 7.
728x90
728x90

 

우리는 부산 남구 대연동을 목적으로 동네 한 바퀴를 하고 있는 중 유엔 평화기념관이 있다는 사실을 발길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유엔 평화기념관은 유엔공원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있더라고요 자 그럼 유엔평화기념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간단하게나마 유엔평화기념관에 대하여서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유엔 평화기념관은 6.25 전쟁 당시 대한민국 자유 수호를 위해 희생한 UN참전국과 참전용사를 기리기 위해 건립된 세계 유일의 기념관이며, "세계평화의 씨앗을 심다"를 이념으로 상설, 기획전시를 통해 이를 전하고 UN참전국 기념사업의 전개와 인적자원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른 아침 방문객이 많지은 듯 한가롭게만 보이는 유엔평화기념관 물론 우리는 발열체크는 물론 방문 전화도 한통씩 하고 전시실 구조를 먼저 확인하였습니다. 1층에는 가상현실 체험존과 기획전시실, 한국전쟁실이 있고요 2층에는 UN참전기념실과 UN 국제평화실, UNPM평화센터가 있고요 3층에는 약 3,000점 이상의 6.25 전쟁 전문서적, UN참전국, UN자료 및 영상물을 열람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을 운영 4층과 5층은 부산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그리고 야외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25 전쟁에 참전하였든 국가들의 국기가 우리들을 어서 오라고 반겨주고 있습니다. 

 

1층 기획전시실에는 때마침 전시회를 펼치고 있네요 아마 TV에서 보았든 것 같은데.... 6.25 전쟁에 참전했든 용사들을 하나하나 방문을 하여 감사의 사진을 찍어 기억하고자 했든...... 정말 훌륭한 기획이며 국가에서 나서 서해야 할 일을 한 개인이 이렇게 정성을 남겨 기획전시를 하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한국이란 나라의 자유를 지키기위해 젊음과 목숨을 헌신하여 주신 전 세계의 할아버지 할머니 정말 감사합니다.  우리들도 감사의 마음과 함께 고마움의 글을 남겼습니다. 

 

한국전쟁 6.25전쟁의 시작과 전쟁의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부산에 전쟁 군수물자가 많이 들어왔네요 탱크는 물론 포 등등 앞으로는 이러한 군수물자가 부산을 통해 들어오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전쟁의 참혹은 더 이상 없었으면....

 

전쟁 당시 군인들이 사용했든 통신수단은 물론 총과 함께 의료약품 등 전쟁 당시 상황을 짐작할수있는 듯합니다. 지금과는 너무도 열악하다고 할까?  

 

반응형

 

2층 유엔참전기념실 유엔국제평화실을 관람하다 보니 6.25 전쟁도 참혹한 현실이었지만, 종교나 이념 등의 자기주장을 펼치는 인간들 때문에 지금도 죄 없는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느니 참으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싸움과 전쟁은 결코 문제의 해결 정점이 아님을 다시금 이야기해주면 발길을 계속 옮겼습니다.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아이들과 역사 탐구 & 교육

국립 일제 강제동원 역사관을 탐방하게 되었습니다. 일제에 의해 자행된 강제동원은 물론 자원 강탈까지 내가 아니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일제의 만행을 한 번쯤은 정확히 알고 한국사람이라면

chuljoo.tistory.com

 

 

유엔기념공원 평화체험(공연과 전시회 관람은 물론 나들이 소풍까지 덤이 많은 공원)

오늘은 관람은 물론 요즘 같은 날씨에 가족 나들이를 같이 즐길 수 있는 덤이 많은 공원 "재한유엔기념공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들은 정문을 이용하기보다는 주변의 평

chuljoo.tistory.com

 

 

[UN 조각공원] 아이와 산책하기 좋은 곳 유엔공원

하루 해가 무척이나 밝고 고운 날이라 집에만 있긴엔 뭔가 허전할 것 같아 산책과 더불어 눈 호강을 하고자 공원을 찾아 검색한 결과 여러 유명인들의 조각 작품이 같이하는 공원 바로 유엔 조

chuljoo.tistory.com

 

이렇게 우리들은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을 탐방하고 바로 옆 유엔 평화기념관을 탐구 벅찬 하루였지만 그래도 뭔가가 남는 하루였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참혹함은 더 이상 만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힘이 있되 평화를 부가 있되 배려를 하는 사람이 되길 다짐하며...... 기념관에 있는 글귀를 되새겨 봅니다.

"우리는 당신을 잊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우리를 잊지 않았듯이"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