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진해 가볼만한 곳 / 나들이, 산책, 힐링하기 좋은 곳

by 찬&민 2023. 6. 12.
728x90
728x90

가족들과의 주말 나들이를 가려는데 어디 좋은 데가 없을까?

평탄하고 걷기 쉬운 곳 더 바람이 있다면 요즘처럼 기온이 높은 상태에서는 나무 그늘이 많으면 더욱 좋고 ㅎㅎㅎ

우리들의 환상적인 나들이 코스를 정보망을 통해 이리저리 찾고 있는 중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을 추천하였다.

주말 나들이는 물론 데이트 코스에도 좋은 장소이기도 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허둥지둥 출발 신호와 함께 가족 소풍을 갔다.

 

이곳은 바로 3~4월에 벚꽃으로 가장 유명한 경남 진해 태백동에 위치한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이다.

혹시나 이 공원을 찾는 분들은 아래 안내도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오냐면 내수면생태공원 바로 옆이나 정문에 주차장이 없어서입니다.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입구 쪽에는 주차시설이 전혀 없고 여좌천이라는 하천을 넘어 주차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항을 몰랐든 우리들은 조금 더 멀리 아래쪽으로 내려가 유턴을 한 다음 여좌천을 넘어 내수면환경생태공원 정문 맞은편 주차를 했다.

 

차량에서 하차를 한 우리들 눈에는 여좌천을 배경으로 한 시화전이 펼쳐 보였다.

어떤 의미의 함축적인 글이 보이기도 하고 아주 평범하게 사물의 현상을 노래 한 글도 보이고 잠시나마 생태공원을 찾아가는 길에 심심하지 않게 만들어 주었다.  얼마가지 않아 여좌천을 넘어가는 다리가 보인다. 이 다리를 넘어가니 우리가 찾든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정문이 한준에 나타난다.

 

이른 아침 제법 많은 사람들이 입장을 한다.

간단하게 운동복을 입고서 입장을 하시는 분도 보이고 아기들과 소풍을 오신 분도 보이네요

또 데이트를 즐기시는 분도 눈에 곧잘 보입니다. 아주 예쁘게 보입니다. 참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하늘은 우릴 향해 열려있고, 저수지는 우리 마음을 열려있는 듯 그냥 좋네요 풀내음과 물향기 그리고 꽃의 몸놀림까지

내수면생태공원 한 바퀴가 650m 인 모양입니다. 몇 번을 산책했는지 횟수를 체크하는 현황판도 있습니다.

꼬마아이들은 물론 나이 많으신 분들도 아주 무난한 코스인 것 같습니다. 

 

평온한 나무에 아담한 오솔길 같은 산책로가 사람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듯합니다.

친구들끼리의 잡담이 웃음으로 파란 저수지 춤을 추는 듯 일렁이고 있네요

또 한편 연인들은 벤치에 앉아 아주 여유로운 마음으로 사랑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01234

자 이쯤 되면 우리들도 발걸음 가볍게 산책을 해 볼까요

인공섬이 바라보이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오호 붕어와 잉어는 사람들에게 친해져 있는지 우리들이 가니 마구마구 모여들고 있습니다. 전망대 저 멀리 목이 아주 마른나무가 물을 찾아 저수지 가장자리를 찾아 하고 있네요 

 

전말대 구경을 끝내고 산책로로 다시금 방향을 잡은 우리는 저수지와 나무 산책로에 그냥 취해버렸습니다.

앞에 가는 가족 나들이에서 행복한 웃음이 우리들에게 전염이 된 듯 우리들도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좋은 기억을 담고 있습니다.  

012345

 

내수면생태공원에서는 누구나 사진을 찍어도 작품이 되는 곳입니다.

진짜 어디가 산인지 어디가 하늘인지 어디가 숲인지 모르겠네요

목이 말라 물을 찾는 나무 힘이 없어 기울어져 있는 나무 재 모습을 거울이 비추어 보듯 저수지를 보는 나무

반응형

 

신체적 건강은 물론 마음 건강까지 찾아온 우리들은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몇 걸음 더 걸어 봅니다.

국가 연구 기관시설임을 알리는 안내판에는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자연학습 체험 및 문화 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좀 더 많은 여유를 찾고 많은 추억을 나누라는 듯 흔들의자가 보입니다.

여기서 우리들도 소중한 시간을 나누고 옛 기억도 나누어 보자며 하나 둘 앉아 이야길 나누었습니다.  

 

 

[위양지] 밀양 가볼만한 곳 / 산책 힐링 하기 좋은 곳

밀양에는 3가지 신비한 장소가 있기도 하다 하나는 얼음골 한여름에도 얼음이 어는 얼음골의 결빙, 또 하나는 국난이 있을 때를 전후하여 땀방울이 맺힌다는 표충비 마지막 한 가지는 종소리와

chuljoo.tistory.com

 

 

[법기수원지] 양산 가볼만한 곳 / 물, 공기좋고 산책하기 좋은곳

양산에서 부산으로 넘어오는 길에 우연찮게 법기수원지라는 푯말을 보게 되었다 법기수원지라는 교통 안내표지판을 보았으니 호기심은 물론 당연지사 탐방을 해보야겠지요 수원지라는 말은

chuljoo.tistory.com

오늘은 다양한 수목과 화훼 등이 서식하고 뛰어난 자연환경과 습지를 간직한 내수면양식연구센터 내 유수지인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을 자연학습체험은 물론 힐링공간으로 하루를 잘 보낸 듯하다. 한편 또 다르게 생각을 하니 좋은 공기와 함께 깨끗한 물을 보며 산책을 하였으니 몸도 마음도 건강을 되찾아 가는 하루를 보낸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