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경제

주식 [조건검색 거래량] 범위 설정 방법 / 거래량비율 체결강도 설정 등

by 찬&민 2022. 7. 29.
728x90
728x90

 

주식 투자 종목 발굴을 위해 조건 검색을 활용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오늘도 계속해서 조건검색에서 시세분석 중 거래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주식의 거래량은 저 개인적으로도 아주 중요하다고 판단 하고있습니다.

물론 전문 투자자도 또한 주가의 상승과 하락의 바로미터라고 도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키움증권의 HTS에 있는 조건검색 > 시세분석 > 거래량 / 거래대금에 대하여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거래량

아래 그림과 같이 "거래량" 입력창을 열게 되면 상단 거래량 범위 설정이 나옵니다.

일봉 기준으로 종가배팅이나 스윙 검색식을 사용할 때는 보통 일 거래량을 300,000주 이상을 많이 사용합니다.

반면 매우 강한 종목의 추가 상승을 바라는 주식 투자자라고 하면 1,000,000주 이상으로 설정하기도 합니다.

거래량

2. 신고/신저거래량(n)봉

보통 전일 기준 최근 5일 이내에서 직전 40일 최대 거래량을 확인하고 하락 조정을 확인 후 상승 시 주식을 매집하는 방법에 많이 사용된다.(봉전 기준 1일, 최근 5봉 이내에서 40봉 신고거래량 발생)

거래량 폭증과 함께 주가의 상승 이후 모르고 매집을 하였을 경우 곧바로 주가 하락과 함께 주가 조정국면 기간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설정하는 것이 좋다. 

신고/신저거래량(n봉)

 

3. 전일동시간대비 거래량비율

전일 대비 거래량이 얼마나 증가했는 기를 종료 후까지 기다리지 않고 장 중에 이를 포착하면 세력이 시세를 분출시킬 때 같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조건식이다.

비율은 보통 200% 이상을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좀 더 강한 반등 종목을 검색하고자 할 경우 300% 이상으로도 설정을 한다. 

전일동시간대대비 거래량비율

반응형

 

위와 같이 거래량/거래대금 카테고리에서 중요한 부문을 알아보았으며, 연속해서 알아 볼 것은 체결강도 이다

체결강도라라는 단어는 호가창 보는 방법에서 잠시 설명을 드렸듯 그것을 참고 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조건검색 > 시세분석 > 체결강도에서 체결강도에 대한 내용만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결강도

체결강도가 100% 이상이란 뜻은 매수 매도 호가의 틈이 없어 상대호가로 매수 매도가 원활하게 체결된다는 의미이다.

보통 장중 매매에 있어 자주 사용하는데 단타매매는 목표수익률을 높지 않게 잡아야 하기에 호가 갭 없이 체결되는 것이 중용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때문에 설정에서 100%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체결강도

 

 

 

[호가창 보는법] 주식 호가창 이해와 의미(체결강도)

오늘은 주식 매매에 있어 활용되고 있는 호가창에 대하여 같이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매매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다들 호가창을 잘 이해하고 계시고 이를 잘 활용할 것이

chuljoo.tistory.com

 

 

주식매매 방법 주문종류 & 주문유형[주식 주문 방법]

만약 우리가 주식을 매입할 경우 금액을 선택하려면 보통, 시장가, 조건부지정가, 최유리지정가 등등을 선택하게 되어있는데 오늘은 주식 거래에 있어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각종 호가에

chuljoo.tistory.com

 

키움 조건검색기 활용을 위해 카테고리별 주요 항목과 의미를 같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아라는 말도 있듯이 누구보다는 좀 더 발 빨리 움직이고 의사결정을 해야 됩니다.

좀 늦더라도 숙지를 할 필요는 없으나 한 번은 눈으로나마 읽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같이 고유하오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오늘도 종목발굴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