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경제

주식 [조건검색 시세분석] 의미와 활용 종목 검색

by 찬&민 2022. 7. 25.
728x90
728x90

 

투자해야 할 주식 종목을 찾기 위해 여러모로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고 계신 줄 알고 있습니다.

주위 주식 투자자들의 공통점은 그냥 풍문으로 듣고 이러한 주식이 좋다고 하더라 아니면 요즘 대세는 이러한 종목이다라는 말만 듣고 그냥 투자 하기 일수다 이렇게 하다 보면 자기가 직접 주식 종목을 찾는 것에 게을리하고 그 결과 시세와 많은 차이로 물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해서 개인이 직접 하나하나 지표를 보고 찾는 것보다 조건 검색을 활용한 투자 종목 찾기를 공유하고 있다 일전에는 범위지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고 이번에는 범위지정 하단에 있는 시세분석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등락률

1. 주가등락률

해당종목의 주가가 얼마나 변동을 하였는지를 나타내는 항목이다.

보통 전일 종가 대비 당일 종가가 얼마나 상승했는지를 보며, 장 중에는 당일 시가 대비 당일 종가의 등락률도 많이 본다

상승률만 범위 조정을 할 수도 있으면 그 아래 상승률 범위지정까지 가능하다. 

 

주가돌파

 

2. 주가돌파

해당 종목의 주가가 어느 특정 저항선을 뚫고 나가는 상태를 나타내는 항목이다.

여기서 어느 특정 저항선은 매물대(보조지표)로 설정할 수도 있다.

보통 봉 기준으로 이전 10봉의 고점 내지는 그 10봉 중 고점 돌파가 안된 양봉의 고점 부근 종가 혹은 음봉의 고점 부근 시가들이 저항의 역할을 많이 하므로 주목할만하다.

신고가

3. 신고가

보통 투자를 하면서 52주 신고가 돌파하는 종목이 나왔다며 중요하게 보는 입장이 많다.

그러나 최근 주식시장이 많이 좋지 못한 관계로 52주 신고가 종목만 발굴하여 실 수익률을 높이려고 하면 한계가 있다.

이러한 이유는 신고가 돌파 이후 주가가 단기 하락을 하는 경우가 상당수 이기 때문이다. 

반면 이를 이용한 작은 수익률을 발생시키려면 "% 이내 근접"이라는 항목을 활용하면 된다. 

 

반응형

 

4. 주가비교 

보통 일본 캔들의 상승추세 내지는 각도를 가늠하고자 할 때 사용되며, 강한 추가 상승 신호인 적3병 캔들을 단지 양봉으로 인식하는 게 아닌 시가, 고가, 저가로 표현할 수 있게 해 준다.

 

5. 연속상승하락 / 캔들연속발생

이 항목은 위에서 설명한 "주가비교"와 비슷하다.

그러나 적3병이라도 무조건 종가가 계속하여 높아진다는 뜻이 아니다. 

즉 당일 시가보다 종가가 높으면 양봉이고 연속 상승이지만 이날 종가가 반드시 전일 종가보다 높다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루 캔들로 주가 상승 하락 반전 및 패턴 예측(한개의 캔들로 주가 판단하기)

일전에 캔들의 원리와 형태에 대하여 간략하게 요약하고 캔들이 나타내고자 하는 의미에 대하여 확인하였던 바 있습니다. 당시 소개하였든 캔들은 당일 즉 하루에 나타난 캔들로서 그 의미를

chuljoo.tistory.com

 

 

두개 캔들로 주가 행보 예측(반전형 패턴 전망 및 대응)

일전에는 한개의 캔들로 주가의 하락 확률이 높은지 혹은 상승확률이 높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해서 오늘 이틀동안 만들어진 캔들로 상승의 반전이냐 혹은 하락의 반전이 시작 될지를 알아보

chuljoo.tistory.com

 

 

차트(캔들)로 주식 매매 타이밍 찾기(캔들의 의미 / 반전형 지속형 패턴)

일전에는 캔들의 의미에 대하여 같이 공유하였습니다. 물론 캔들 하나로 보는 주가 상승 혹은 하락 패턴도 같이 공유하였고 또 다르게 두 개의 캔들로 주가 반전 혹은 주가 행보에 대하여 공유

chuljoo.tistory.com

 

일단 오늘은 이렇게 조건검색에서 시세분석 메뉴에서 가격 조건을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볼 때 주가 흐름 파악을 살필 때 아주 중하다고 생각되는 부문은 별표와 함께 표시를 하였으니 주식 투자에 입문을 하기 전 하나씩 살펴봐 가급적 실폐를 하지 않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합니다.

뉴스, 소문, 기술적 분석까지도 투자에 참고하시어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